(유) 바이오코트 글로벌& 중국노인건강평가학회 ‘노인건강관리 스마트 플랫폼’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(MOU)

– 중국 노인건강을 위한 한국의 플랫폼 수출…

– 건강관리 스마트 플랫폼 개발사로 선정되어 중국에 첫 서비스…

지난 2019년 10월 30일(수) 오후 4시, 중국 베이징에서 ‘중국 노인 건강평가 학회’(회장 천정/陈峥)와 ‘(유)바이오코트 글로벌(대표이사 이예행)’는  중국 노인 건강관리 스마트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.

이날 협약식에는 ‘(유)바이오코트 글로벌대표이사 이예행, 부사장 박종욱, ‘중국 노인 건강평가 학회’ 회장 천정/陈峥, 분과회장 송악태(宋岳涛), 이사장 이 보영(宋岳涛), 부이사장 김철(金哲) 등이 참석하여 긴밀한 협력을 통해 중국 노인 건강증진을 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였다.

중국 노인 건강평가 학회 관계자는, “중국 출산 보고서(中国生育报告)에서 65세 이상의 노령인구 비율이 약 14억 인구 중 2018년 11.94%에서 2025년에는 30%를 차지할 것이라 전망했다며, 특히 고령화에 따른 다각적인 노인 건강증진을 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이 급 선무이다. 따라서, 금번 (MOU) 업무협약을 통해 과학적인 노인 건강의 기준을 체계화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” 고 밝혔다.

전 세계적으로 인구 고령화에 따른 정부 및 민간단체의 주도하에 IOT 기술 결합을 통해 시장 진입을 시도하는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보다 한발 앞서 기술력과 빅데이터의 가치를 인정받아 중국에 진출하게 된 ‘(유)바이오코트 글로벌’의 야심찬 행보가 귀추 된다.

한편, 금번 (MOU) 업무협약을 통해 개발하게 될 ‘건강관리 플랫폼’은 ㈜뉴트리션 코트의 기술협력을 통해 이뤄낼 것이라고 ‘(유)바이오코트 글로벌 관계자는 언급하였다. ㈜뉴트리션 코트는 독자적으로 식품, 영양 데이터 융합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‘건강관리 플랫폼’ 상용화를 앞두고 있으며 ‘(유)바이오코트 글로벌’ 에 기술이전 및 R&D 개발 (한국) 파트사로 등록된 회사이다.

㈜뉴트리션 코트는 2020년 상반기 내로 ‘건강관리 플랫폼’을 통한 식이요법부터 개인 맞춤 식품을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.